[Day5] 알리 · 테무 반년만 거래 130% 증가…3만 원 미만 비중 78%

2024. 4. 11. 09:41News/Economy

한국에서 파는 같은 제품을 더 싸게 살 수 있는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, 이용 비중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.

 


 💡 기사 내용

  •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
    • 알리익스프레스
    • 테무
    • 국내 상륙 6개월만에 매출은 130% 이상 증가
  • 결제 금액대
    • 3만원 미만 거래가 전체의 78%
    • 대부분이 저렴한 금액대
  • 국내 전자상거래 플랫폼
    • 결제 금액 2.5% 감소
    • 결제 건수 1.1% 감소
    • 중국 플랫폼과 대조
  • 중국 이커머스 평균 결제 금액
    • 작년 10월 23,745원
    • 올해 2월 24,580원
    • 1만~3만 원 미만 결제 비중이 59.1%
    • 5천~1만 원 미만 결제 비중이 14.2%
    • 3만∼5만 원 미만 결제 비중이 13.6%
    • 5만∼10만 원 미만 결제 비중이 6.6%
  • 전 연령대 별 결제 금액
    • 중국 이커머스 > 결제 금액 증가
    • 한국 플랫폼 > 30대 제외 결제 금액 감소

 💡 흥미로운 점

  • 인터넷 광고에서 알리, 테무 등 중국 쇼핑 플랫폼 광고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.
  • 실제 수치적으로도 점차 증가하고 있고, 그 이유는 명확하게 “저렴한 가격대”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
  • 이에 맞설 수 있도록 한국의 경쟁력 높은 플랫폼이 나왔으면 좋겠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