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Day3] 구광모 회장 “최고·최초 넘어 고객 기대 넘어선 경험 제공해야”
2024. 4. 4. 10:49ㆍNews/Economy
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, 지속적인 개발과 그에 맞는 지원, 수상으로 인한 성취를 얻는 LG팀원들.
💡 요약 및 수치화
- 2024 LG 어워즈
- 지난 한 해, 제품과 기술과 서비스에서 고객 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격려하고 전파하는 자리
- 대표를 비롯하여 수상자, 고객 심사단 등 500명 참석
- 실시간 온라인 중계에는 10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
- 2024년 처음으로 구성원 심사제 도입
-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가치 혁신 사례를 심사하는 취지.
- 1만여 명이 넘는 구성원들이 참여, 고객가치 혁신 사례를 평가하고 투표 등..
- 2023년 처음으로 고객 심사제 도입
- 기존 MZ 고객 중심으로 운영하던 고객 심사단
- 올해 부터 전문가, 주부, 외국인,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 및 직업군으로 확대
- MZ세대 뿐만 아니라 LG제품을 사용하는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다는 취지.
- 구광모 LG대표
- 경영 화두: 고객가치
- 2019년부터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어 낸 사례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LG어워즈를 운영 중.
- 올해로 6회.
- 지금까지 405개팀, 3300여 명의 수상자 배출
- “LG 어워즈는 고객들이 차별적 가치를 인정하고 주는 상”
- “수상자가 이뤄낸 혁신이 더욱 발전되고 확산돼, 더 많은 고객에게 감동의 경험이 전달됐으면 좋겠다”
- “단지 최초·최고의 기술, 제품, 서비스 그 자체가 아니라, 기대를 넘어선 경험과 예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삶의 변화를 느꼈을 때, 고객은 차별적 가치를 인정해 주시고, 이것이 LG 어워즈가 추구하는 혁신”
- LG
- 출품된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별적 가치가 무엇인가
- 어떤 의미를 갖는가
- 등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심사를 진행해 최고상을 선정함
- 대표적인 사례: LG 시그니처 올레드 M 개발팀(고객 감동 대상)
-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을 없앤 무선 올레드 TV
- TV에 다양한 외부 기기를 연결해 사용하는 고객들의 Pain Point에 주목함.
- 이 pain point를 그냥 지나치지 않고 집요하게 혁신, 그 결과 복잡한 연결선 없이 어디서든 TV를 놓고 사용할 수 있게 됨.
- 구성원 심사에 참여한 1만여 명 가운데 4100여 명의 선택을 받으며 단체 분야에서 가장 높은 득표율을 기록
- 또 다른 사례: LG화학팀(친환경 재활용 필름 신소재 개발), LG전자팀(3단계 위생 가습기 LG 퓨리케어 하이드로타워 기획)
- 대표적인 사례: LG 시그니처 올레드 M 개발팀(고객 감동 대상)
💡 이 기사를 선택한 이유
- 어제 읽은 기사인 삼성과 LG의 가전 기술의 경쟁에 이어, LG 내부에서의 기술 발전을 위한 발걸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하였다.
💡 흥미로운 점
- 내부적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어떤 활동이 이루어지는지 알게 되었다.
- 꾸준한 성과를 낸 팀은 그에 맞는 수상으로 보상 및 인정을 받게 되며, 기업은 그러한 팀원들과 함께 계속해서 고객들을 위한 발전을 이어갈 수 있다.
- 이전에 LG에서 진행하는 사용자 경험 관련 설문조사 같은 것을 본 적이 있다. 그런 조사 방법으로 고객 심사제 등을 이어갔을까?하는 신기함도 들었다.
'News > Econom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ay5] 알리 · 테무 반년만 거래 130% 증가…3만 원 미만 비중 78% (0) | 2024.04.11 |
---|---|
[Day4] 증권가, 삼성전자 실적개선·HBM 순항 낙관…'11만전자' 전망도 (1) | 2024.04.08 |
[Day2] LG "AI 가전 시작은 LG"…삼성 "시작은 중요치 않아" (2) | 2024.04.04 |
[Day1] 기지개 켜는 분양시장…이달 전국서 4만825가구 채비 (0) | 2024.04.04 |